UPDATED. 2024-04-26 10:51 (금)
GS25 ‘브레디크 가을밤 생크림빵’ 판매량 20만개 돌파
GS25 ‘브레디크 가을밤 생크림빵’ 판매량 20만개 돌파
  • 조승우 기자
  • 승인 2023.10.2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가 차별화 베이커리 메뉴로 선보인 ‘브레디크 가을밤 생크림빵’
GS25가 차별화 베이커리 메뉴로 선보인 ‘브레디크 가을밤 생크림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2일 가을 제철 베이커리 메뉴로 선보인 ‘브레디크 가을밤 생크림빵’(이하 가을밤 생크림빵)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1일(10월 22일 기준)만에 2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밤’을 활용한 가을 제철 생크림빵 출시 소식이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해 화제를 일으키며 출시 직후부터 하루 평균 2만개가량 팔리는 히트 상품 반열에 빠르게 올라선 것이다.

‘가을밤 생크림빵’은 GS25가 가을 제철 별미로 꼽히는 밤의 풍미를 진하게 살려낸 생크림과 밤앙금을 가득 넣어 완성한 상품으로, 밤 고유의 기분 좋은 달콤함을 크게 끌어 올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GS25는 올해 초부터 추진하고 있는 차별화 풍미 개발 프로젝트 일환으로 이번 ‘가을밤 생크림빵’을 선보이게 됐다.

앞서 여름 과일을 활용해 선보인 △납작복숭아 생크림빵 △고창 수박 생크림빵 등 제철 생크림빵 2종이 모두 100만개 이상 팔리는 등 흥행에 크게 성공하는데 힘입어 가을 시즌 후속작 기획에 탄력이 붙은 것이다.

GS25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생크림빵에 대한 높은 수요가 확인됨에 생크림빵 운영 전략도 새롭게 수립했는데, 8종 내외로 운영 중인 생크림빵 라인업 중 2종 이상의 상품을 제철 먹거리를 활용한 시즌 상품으로 정례화해 운영하기로 했다.

GS25의 분석 결과에 의하면 올해 생크림빵 매출은 생크림빵을 전개를 본격화한 지난해 대비 최고 9.2배(821.2%) 신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고공 성장에 대한 고객 감사 행사로 GS25는 이달 말까지 생크림빵 8종을 GS페이 등으로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행사를 진행한다.

최원필 GS25 베이커리 담당 MD는 “연간 상시 운영하는 대중적인 맛의 생크림빵과 시즌 한정 운영하는 제철 생크림빵을 병행 운영하는 하이브리드 전략으로 생크림빵의 관심을 지속해서 높여가고자 한다”며 “차별화 풍미를 개발하는데 주력하는 등 편의점 미식 문화를 선도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