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51 (금)
‘마음:단단’ 앱, 국군 장병들에게 무료 심리 상담 지원
‘마음:단단’ 앱, 국군 장병들에게 무료 심리 상담 지원
  • 민현조 기자
  • 승인 2023.10.1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단단’ 앱, 국군 장병들에게 무료 심리 상담 지원
‘마음:단단’ 앱, 국군 장병들에게 무료 심리 상담 지원

씨엘엠앤에스가 운영하는 심리 상담 전용 모바일 앱 ‘마음:단단’은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기 위해 특별 심리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10월 국군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을 위해 복무하고 있는 군 장병을 응원하고자 함께하는 마음을 담아 특별한 무료 심리 상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육·해·공 각 군의 장병, 간부, 군무원 등을 대상으로 10월 4일부터 진행되며, 구글 폼을 통해 간단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마음:단단의 정흥구 이사는 “나라를 지키는 국군 장병들의 건강한 군 생활과 마음 관리에 보탬이 되고자 무료 심리 상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주요 상담 주제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는 ‘직무 스트레스 관리’다. 현역 군인들은 복잡하고 위험한 환경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훈련 및 업무를 수행한다. 이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두 번째는 ‘정신 건강 관리’다. 우울이나 불안 등의 관리가 필요한 경우, 전문적 상담을 통해 심리적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세 번째는 ‘전역 후 진로 지원’으로, 장병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어려움을 안겨줄 수 있는 군 전역 후 적응 과정과 생활에 대한 조언 등 적응을 위해 도움을 준다.

이 밖에 개인적인 고민도 마음:단단 앱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정흥구 이사는 “우리나라의 안보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군 장병들의 심리적 안녕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겠다”고 말했다.

마음:단단은 건강한 마음 관리를 위한 전문 심리 상담 앱으로 앞서 ‘교육자를 위한 특별 무료 심리 상담’을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