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51 (금)
골프존 GDR아카데미, ‘2023 GDR The Longest’ 장타대회 성료…홍현준 우승
골프존 GDR아카데미, ‘2023 GDR The Longest’ 장타대회 성료…홍현준 우승
  • 김남수 기자
  • 승인 2023.07.1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6 GDR아카데미 강남 센터필드점에서 ‘2023 GDR The Longest’ 2차 대회 성료, 월드롱드라이브(WLD)와 파트너십 통한 총상금 2억 원 규모로 국내 최초 세계 장타대회 한국대표 선발 대회
지난 4월 진행한 1차 대회 포인트와 합산해 국내 최고 장타자 선정, 우승은 최종 합산 포인트 1천 포인트의 홍현준, 대회 기록 상위 3인에 세계 장타대회 출전 시드권 부여
골프 시뮬레이터 GDR의 정확성, 기술력 활용한 한국판 장타대회 개최로 다양한 볼거리와 에너제틱한 장타의 매력 전해
골프존 GDR아카데미가 전국 규모 장타대회 ‘2023 GDR The Longest’를 성황리에 마쳤다. 대회 현장에서 (왼쪽부터)4위 이현석, 2위 최종환, (가운데)우승자 홍현준, 3위 엄성용, 5위 강호인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골프존 GDR아카데미가 전국 규모 장타대회 ‘2023 GDR The Longest’를 성황리에 마쳤다. 대회 현장에서 (왼쪽부터)4위 이현석, 2위 최종환, (가운데)우승자 홍현준, 3위 엄성용, 5위 강호인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골프존 GDR아카데미(대표이사 송재순)는 지난 7월 16일 GDR아카데미 강남 센터필드점에서 국내 최초로 세계 장타대회 한국대표를 선발하는 전국 규모 장타대회 ‘2023 GDR The Longest’ 2차 대회를 진행하고 올해 GDR 장타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GDR아카데미는 GDR의 정교한 샷 분석, 정확한 데이터 도출 등 월드롱드라이브(WLD)가 인정한 GDR의 우수한 제품력과 신뢰도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기존 골프대회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장타의 매력을 더욱더 많은 골프 팬들에게 알리고 있다. 정확한 샷 트래킹이 까다로운 장타의 특성에도 골퍼가 친 샷의 데이터를 정확히 센싱할 수 있는 GDR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발휘되어 장타의 매력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GDR 시뮬레이터의 기술력도 경험해볼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평을 받았다.

올해 2회 째 개최된 ‘2023 GDR The Longest’는 골프존 GDR아카데미가 월드롱드라이브(WLD)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선보인 한국판 실내 장타대회다. 총상금 2억 원 규모의 대회로, 앞서 지난 4월 진행된 1차 대회와 이번 2차 대회에서 각 참가자들이 획득한 포인트를 합산해 국내 최고의 장타자를 선발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세계 장타대회 출전 시드권을 부여함으로써 장타 한국대표를 선발할 수 있는 유일한 대회인 만큼 현장에는 국내를 대표하는 쟁쟁한 실력의 장타 실력자들이 샷 대결을 펼쳐 이목을 집중시켰다.

2차 대회는 GDR을 통해 참가 프로들의 비거리를 측정하여 상위 16인을 선발한 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려냈다. 1차 대회 최고 기록을 낸 괴력의 장타자 홍현준은 375야드(343m, 95m/s)를 기록하며 1, 2차 대회 합계 1천 포인트를 획득해 최종 우승 자리를 차지했다. 치열한 접전 끝에 2위는 340포인트를 획득한 최종환이, 이어서 3위 엄성용이 올해 골프존 장타왕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우승자를 포함해 최종 기록 상위 3인에게는 월드롱드라이브(WLD) 본선 참가 자격이 부여됐으며 GDR을 통해 처음으로 세계 장타대회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대회였던 만큼 국내 대표 장타선수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이어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 1천5백만원과 GDR PLUS 시스템 3대, 세라젬 마스터 V6 1대를 선물로 제공하고 2위는 상금 1천2백만원, GDR PLUS 2대, 3위는 상금 8백만원, GDR PLUS 1대를 지급했다.

골프존 GDR아카데미는 골프존이 자체 개발한 골프 시뮬레이터 GDR(GOLFZON DRIVING RANGE)을 기반으로 전국에 실내골프연습장인 GDR아카데미를 운영하며 골프 레슨의 표준화와 대중성을 표방하고 있다. GDR은 LPGA 공식 골프 시뮬레이터로써 정교하고 정확한 볼 플라이트 시뮬레이션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AI기술을 접목한 모바일 앱 서비스인 ‘AI코치’ 기능은 하루 분석 건수가 약 2만 건에 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골프연습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또 최근 2030 MZ세대, 여성골퍼 등 신규 유입된 국내 골프인구의 증가와 그에 따라 지속해서 높아지는 골프 연습의 수요에 발맞춰 골퍼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서비스 및 기술 개발에도 노력하고 있다.

골프존 GDR아카데미 송재순 대표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회원분들의 관심 속에 국내 최고의 장타 선수들을 가리는 ‘GDR THE LONGEST’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GDR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특장점을 바탕으로 GDR 장타대회를 개최해 골프를 통한 즐거움 뿐만 아니라, 장타를 하나의 새로운 골프 문화로 자리매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3 GDR THE LONGEST’ 2차 대회 역시 오는 8월 중 24시간 스크린골프 전문 방송인 스크린골프존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장타의 에너제틱한 매력과 숨겨진 국내 장타 고수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