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51 (금)
삼정펄프, 장마철 대비해 빗물받이 환경정화활동 나서… 상생경영 실천
삼정펄프, 장마철 대비해 빗물받이 환경정화활동 나서… 상생경영 실천
  • 김필희 기자
  • 승인 2023.06.2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정펄프가 혜화동 대학로에서 혜화동 주민자치위원장 외 다수 시민과 함께 ‘우리동네 쓰담쓰담’ 캠페인을 진행했다
삼정펄프가 혜화동 대학로에서 혜화동 주민자치위원장 외 다수 시민과 함께 ‘우리동네 쓰담쓰담’ 캠페인을 진행했다

삼정펄프(대표 전성오)는 6월 20일 본격적인 여름 장마철을 앞두고 침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 종로구 혜화동에 위치한 음식점 밀집 지역인 대학로 골목 일대에서 빗물받이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빗물받이는 우천시 빗물이 하수구로 빠질 수 있도록 연결된 통로로, 담배꽁초 등 쓰레기에 빗물받이가 막히면 제 역할을 못하고 도시침수로 이어진다. 지난해 집중호우 당시에도 이로 인한 침수 피해가 컸다.

삼정펄프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우리동네 쓰담쓰담’ 캠페인을 운영 중이다. ‘우리동네 쓰담쓰담’은 ‘쓰레기 담기’와 ‘손으로 쓰다듬는 동작’을 뜻하는 의태어를 합친 말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고자 했던 창립 정신을 계승해 가까운 우리 동네를 보살피고 더 나은 환경을 만들어가는 캠페인이다.

이번 환경 정화 활동에는 혜화동 주민자치위원장인 백일기 부회장 외 다수의 시민들도 동참해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예방에 앞장섰다.

현재 삼정펄프는 자원 순환성 확대를 통해 제품 품질과 환경성을 높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향후 △친환경 제품 개발 △친환경 포장재 개발 △신소재 발굴 △환경설비투자 △캠페인 운영 확대 등으로 ESG 경영을 강화해 환경 개선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전성오 삼정펄프 대표이사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일상 속 환경 보호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 분들과 함께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해 사회공헌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