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2 15:41 (목)
GS25, MZ세대 구성원들이 기획한 ‘갓생기획템’ 한 달간 200만 개 판매 돌파
GS25, MZ세대 구성원들이 기획한 ‘갓생기획템’ 한 달간 200만 개 판매 돌파
  • 오상준 기자
  • 승인 2021.10.0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에서 출시한 갓생기획 상품
GS25에서 출시한 갓생기획 상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9월 사내 MZ (밀레니엄+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신상품 개발팀 ‘갓생기획’ 프로젝트를 출범한 이후 유한회사 카페노티드와 함께 기획한 첫 상품 ‘노티드우유’ 3종(9월 9일 출시)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출시한 12종의 ‘갓생기획’ 상품들이 판매 수량 200만 개(10월 5일 기준)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갓생기획 프로젝트의 첫 상품으로 선보인 노티드우유 3종은 출시 후 감성적인 디자인과 차별화된 맛으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고객들은 SNS에 구매 후기와 인증사진을 올리는 등 노티드우유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그 결과 출시 일주일만에 50만 개가 넘는 판매를 달성했다.

잇따라 선보인 ‘팝잇진주캔디’는 묘한 재미와 중독성을 앞세워 어린아이와 학생에게 독보적인 지지를 받는 장난감 ‘팝잇(실리콘 재질로 만든 뽁뽁이)’을 활용한 상품으로 ‘맘카페’에서 입소문이나 예약 주문까지 하는 사례가 발생하는 등 오프라인에서 구하기 힘든 ‘품절템’으로 이름을 알렸다.

이 외에도 유튜브 먹방 콘텐츠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꿀 젤리를 대한민국 견과류 기업 ‘길림양행’과 협업해 만든 ‘바프꿀젤리’와 한 통에 3900원의 가격을 형성한 가성비 만점 ‘우유아이스크림’, 최근 ‘모디슈머’ 트렌드에 따라 GS25 인기 PB 라면인 ‘틈새라면’과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을 합한 ‘틈새오모리김치찌개라면’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되고 이색적인 갓생기획 상품들이 젊고 트렌디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실제 GS25가 분석한 갓생기획 상품의 연령별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20대 34%, 30대 29%, 10대 28% 순으로 나타나 주 고객층인 MZ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받는 것에 대한 신빙성을 더했다. GS25는 갓생기획 프로젝트 구성원들이 스스로 MZ세대로서 누구보다도 고객의 취향과 느낌을 제대로 알고 상품을 개발한 것이 제대로 반영된 결과라고 풀이했다.

한편 GS25는 갓생기획을 알리고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GS25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를 통해 갓생기획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인기 연예인 허영지를 비롯해 개그맨 최우선과 이명훈 등이 GS25 갓생기획 신상개발팀 직원으로 출연해 상품 기획 및 마케팅 활동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았으며, 현재 3화까지 누적 조회 수 75만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보인다.

GS25 안병훈 기획MD부문장(상무)은 “갓생기획 프로젝트는 임원과 팀장이 절대 간섭하지 않고 MZ세대 구성원들의 창의력과 자율성을 지지하고 인정해 준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며 “연말까지 50여 종의 갓생기획 상품이 차례대로 출시될 예정인 만큼 많은 기대를 하고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