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로젝트 프리즘’으로 맞춤형 가전 시대 열어
삼성전자, ‘프로젝트 프리즘’으로 맞춤형 가전 시대 열어
  • 정유숙 기자
  • 승인 2019.06.0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즘처럼 다양한 소비자 취향·경험 담아낸 ‘프로젝트 프리즘’ 공개
‘프로젝트 프리즘’ 첫 신제품 ‘비스포크’ 냉장고 소개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 라이프스타일 공간 ‘#Project PRISM’마련
삼성전자가 공개한 비스포크 냉장고
삼성전자가 공개한 비스포크 냉장고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사업의 새로운 비전인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 PRISM)’과 첫번째 신제품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를 4일 전격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프리즘처럼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경험을 담은 맞춤형 가전 시대를 연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 PRISM)’, 맞춤형 가전 시대 본격화

프로젝트 프리즘은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사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기 위한 새로운 비전이자 프로젝트이다.

단조로운 백색 광선을 갖가지 색상으로 투영해 내는 프리즘처럼 삼성전자가 밀레니얼 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반영된 ‘맞춤형 가전’ 시대를 만들어 가겠다는 뜻을 담았다.

삼성전자는 특히 기존 업계와 차별화해 △제조가 아닌 창조(Creation) △표준화가 아닌 개인화(Customization) △이 업종과의 광범위한 협업(Collaboration)을 통해 폭넓은 세대의 취향을 충족시키고 향후 냉장고 외에도 다양한 품목으로 이 프로젝트를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은 환영사에서 “밀레니얼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에 나만의 취향과 경험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며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프로젝트 프리즘이고 삼성이 각양각색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내는 프리즘 같은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