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일본의 전략 컨설턴트가 전하는 철학적 사고법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1위 재탈환”
예스24 “일본의 전략 컨설턴트가 전하는 철학적 사고법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1위 재탈환”
  • 김필희 기자
  • 승인 2019.04.1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24 4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예스24 4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예스24 4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를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예스24 4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일본에서 가장 주목 받는 전략 컨설턴트가 전하는 50가지 철학적 사고법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가 전주 대비 세 계단 오르며 1위에 등극했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이 한 계단 내려가 2위를 차지했으며, 프랑스 혁명을 배경으로 첫 번째 시리즈를 시작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가 네 계단 올라 3위다.

등단 10년 이하의 젊은 작가들이 한 해 동안 발표한 중단편소설 중 일곱 편을 수록해놓은 <2019 제10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이 새롭게 순위에 올라 4위를 기록했으며,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가 14년 동안 직접 쓴 칼럼을 엮어낸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은 전주 대비 세 계단 내려 5위를 차지했다.

에세이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여전히 뜨겁다.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 가지의 이야기로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가 예약판매 중임에도 6위에 올랐고, 소설가 김훈의 신작 산문집 <연필로 쓰기>가 한 계단 오른 10위다. 나 자신을 잃어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혜민 스님의 에세이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이 여섯 계단 내려가 14위를 기록했고, 진짜 나로 살기 위한 김수현 작가의 뜨거운 조언들을 담은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두 계단 내린 20위에 안착했다.

또한 사람들과의 관계와 심리를 조명한 인문서가 인기다. 사람의 마음에 대한 통찰과 치유 내공을 밀도 높게 담아낸 정혜신의 인문서 <당신이 옳다>가 순위권에 재진입하며 11위에 올랐고, 정신분석 전문의가 인간관계에 대한 해법과 처방을 담은 <이제껏 너를 친구라고 생각했는데>가 15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前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 조던 피턴슨의 신간 인문서 <12가지 인생의 법칙>는 전주 대비 한 계단 오른 19위다.

이 밖에도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전주 대비 네 계단 내려간 7위에 안착했고, 지식공유 강연회 ‘TED’의 대화 분야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베테랑 방송인 셀레스트 헤들리의 <말센스>가 두 계단 올라 8위에 자리했다. 영화 ‘알리타:배틀 엔젤’의 원작 SF만화 <총몽 완전판>이 새롭게 순위에 모습을 드러내며 9위를 차지했고, 수 많은 고전 위인들의 교육법을 연구하며 얻은 인문학을 통해 효과적인 자녀 교육법을 소개한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이 12위로 순위권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담아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9>는 네 계단 내려간 13위에 안착했고, 수험 적합성과 실전 감각을 키울 기출 변형 문제가 다수 수록된 <2019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 모의고사 vol. 2 >가 새롭게 출간되며 16위다. 최신 경향만을 수록한 <2019 해커스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실전모의고사>가 네 계단 내려가 17위에 올랐고, 일본 추리소설의 대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장편 휴먼 미스터리 소설 <인어가 잠든 집>은 두 계단 내려간 18위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일본 인기 미니멀리스트 21인의 물건 관리법의 노하우를 담은 <미니멀라이프 물건 관리와 정리법>이 두 계단 올라 1위에 등극했고, SNS 채널 ‘책 읽어주는 남자’ 전승환 작가가 캐릭터 라이언을 통해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가 두 계단 오른 2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