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4:18 (금)
신앙촌, 신앙촌상회에 무인 스마트 자동판매기 도입
신앙촌, 신앙촌상회에 무인 스마트 자동판매기 도입
  • 김필희 기자
  • 승인 2023.09.1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장, 두부, 요구르트 등 신앙촌기업의 주력 상품 판매... 최적의 온도 보관으로 신선도 유지
점주와 소비자 상호 간 편리함을 도모하는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에게 다가갈 계획
신앙촌상회에 설치된 무인 스마트 자동판매기
신앙촌상회에 설치된 무인 스마트 자동판매기

신앙촌은 신앙촌상회에 24시간 판매가 가능한 무인 스마트 자동판매기를 도입하고 향후 이와 같은 비대면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신앙촌상회는 이번 무인 스마트 자동판매기 도입을 통해 요구르트 런, 생명물 간장, 생명물 두부 등 신앙촌기업의 주력 상품을 판매한다. 신앙촌은 자사의 신선식품 판매를 위해 기존의 무인 자판기와는 다르게 내부에 LED를 설치해 제품 내부 확인이 용이하도록 했으며, 자판기 상단에 신앙촌상회 로고를 부착해 매장을 환히 밝힐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요구르트 런은 보관 최적 온도인 0℃를 유지해 상품의 신선도를 최대한 보장했다. 간장 제품의 경우, 실온 판매도 가능하지만 무인 자판기 내에서도 함께 판매를 진행하며 제품 보관 방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마련했다.

무인 스마트 자동판매기는 현재까지 덕소원덕점, 신앙촌 본사 매장, 대전 신탄진점, 송탄 평택점 등 총 4개점에 설치됐으며, 신앙촌은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신앙촌상회 관계자는 “점주 및 고객분들께 다양한 즐거움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 역량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전국 400개 지점에서 운영되고 있는 신앙촌상회는 신앙촌 소비조합에서 운영하는 직영 매장으로, △요구르트 런 △생명물 간장 △생명물 두부 △언더웨어 및 침구류 등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천부교 박태선 회장은 천부교인들의 공동체인 신앙촌을 건립하고 신앙촌 기업 경영을 시작했다. 신앙촌 기업은 1957년 소사신앙촌을 시작으로 정직과 신용, 최고의 품질을 기업경영의 고유가치로 설정하고 반세기를 지켜왔다. 또한 6.25 전쟁 이후 외국의 원조만 바라며 제대로 된 제품이 없었던 그때 최고 품질의 제품으로 다른 기업들에 본보기가 되어 우리나라 경제를 일으키는데 앞장서 왔다. 신앙촌 기업의 현재 계열사로는 양조간장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생명물식품㈜과 함께 신앙촌식품㈜, 신앙촌소비조합㈜, 신앙촌에프앤디㈜, 한일물산㈜ 등이 있으며, 식품·언더웨어·침구류 등의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