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0:02 (금)
환경실천연합회, 농촌 대기를 지키는 ‘누비고 서포터즈’ 모집
환경실천연합회, 농촌 대기를 지키는 ‘누비고 서포터즈’ 모집
  • 조승우 기자
  • 승인 2023.05.2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실천연합회 ‘누비고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환경실천연합회 ‘누비고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환경실천연합회(회장 이경율, 이하 환실련)가 농촌 지역 대기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미세먼지 저감 활동을 실천할 ‘누비고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누비고 서포터즈’는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마을 구석구석을 누비며 다양한 대기 환경 문제에 대처하고, 미세먼지 원인을 분석해 마을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확산하는 청년 서포터즈 활동이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2023년 7월부터 11월까지 대기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영농 지역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농업 부문에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소규모 배출원 파악 및 관리 방안을 도출해 전국 20개 마을을 관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목표로 마을 주민과 함께 영농폐기물 수거, 마을 공공부지 나무 심기, 친환경 소재 타이벡(진드기·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특수원단)을 활용한 가방 만들기 등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도 진행한다.

더불어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정기모임을 통해 환경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 및 홍보하고, 농촌 지역 미세먼지 모니터링 활동과 함께 ‘누비고 관리 마을’을 선정하게 된다.

환경부와 함께하는 ‘누비고 서포터즈’는 6월 21일(수)까지 총 60명(15개 팀)을 모집하며, 환경과 사회 문제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만 19세 이상 청년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4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환실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