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0:02 (금)
환경실천연합회-OCI홀딩스, 탄소 저감 및 생태계 보호 위한 숲 조성 활동
환경실천연합회-OCI홀딩스, 탄소 저감 및 생태계 보호 위한 숲 조성 활동
  • 김남수 기자
  • 승인 2023.05.2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 심기 활동 모습
나무 심기 활동 모습

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와 OCI홀딩스(대표이사 회장 이우현, 대표이사 사장 서진석)는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한 탄소 저감과 생태계 보호를 위해 숲 조성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환실련과 OCI홀딩스는 지구 온난화 방지와 대기 환경 개선, 생태계 보호 활동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2025년까지 이촌 한강 생태공원에 6000그루 이상의 묘목을 식재해 약 3000㎡의 탄소 상쇄 숲을 조성하고 관리할 계획이다.

그 첫걸음으로 5월 20일(토) OCI 임직원 가족봉사단 50여 명이 참여해 2000그루가 넘는 조팝나무를 심었다.

활동을 함께한 환실련 이경율 회장은 “탄소 저감을 위한 고민과 실천은 우리 사회 모두가 해야 한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임직원 자원봉사단이 나무 심기 활동으로 건강하고 푸른 문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대기 환경 개선 등의 긍정적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OCI홀딩스 서진석 사장은 “OCI 숲 조성 활동이 도심 속 탄소 배출 저감 및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OCI 홀딩스는 지주 회사 출범을 발판 삼아 미래 세대를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ESG 경영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CI홀딩스는 임직원들이 직접 태양광을 전기로 변환시킬 수 있는 태양광 랜턴을 제작,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전달하는 ‘태양광 랜턴 만들기’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2011년부터는 전국 시·도 교육청과 협력해 초등학교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무상 제공하는 ‘솔라 스쿨’ 프로젝트 등 신재생 에너지 사회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