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 나눔행사 위아자 나눔장터가 ‘위아자 나눔위크 2024’로 업그레이드했다.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열리는 ‘위아자 나눔위크 2024’에서는 스타와 각계 명사들의 기증품과 재사용품을 판매하는 ‘나눔상점’과 친환경 체험 및 전시가 열리는 팝업스토어 ‘에코빌리지’를 만나볼 수 있다.
10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래플(응모권 추첨)에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출연 셰프 최현석·장호준·정지선·트리플스타(강승원)·요리하는 돌아이(윤남노) △가수 라포엠(LA POEM), 오해원(NMIXX) △야구선수 김택연 △JTBC ‘뭉쳐야 찬다3’ 한승우·정대진 등 다양한 연예·스포츠 스타들의 기증품 23점이 목록에 올랐다.
온라인 래플은 원하는 명사의 기증품을 지정해 1장당 3000원씩 내고 응모권을 산 사람 중에서 무작위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중복·반복 응모도 가능하다.
10월 21일 오전 10시부터는 온라인 경매도 시작된다. △야구선수 류현진·김도영·김택연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 △배우 임지연 △JTBC ‘뭉쳐야 찬다3’ 안정환·김남일·조원희 등의 기증품 23점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증품은 서울옥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경매의 형식으로 판매되며, 최고가 낙찰자에게 기증품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명사기증품과 함께 김선우, 하태임, 문형태, 청신 등 인기 있는 작가들의 미술품도 온라인 경매에 올라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 외 기증품은 성수 에코빌리지 팝업에서 현장 특별판매와 현장 경매의 방식으로 판매된다. 이찬원과 장민호의 무대의상은 10월 27일 오후 2시에 현장 경매할 예정이다. 팝업 현장에서는 기증품의 실물을 구경할 수 있는 명사기증품 쇼룸도 운영한다.
위아자 나눔상점의 판매기부금은 위스타트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전액 국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위아자 나눔위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