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52 (목)
김선영, 얄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일타 스캔들’의 빌런… 현실감 넘치는 열연 ‘호평’
김선영, 얄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일타 스캔들’의 빌런… 현실감 넘치는 열연 ‘호평’
  • 김남수 기자
  • 승인 2023.02.1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사진=tvN

‘일타 스캔들’ 김선영이 내공 깊은 연기력으로 얄미운 빌런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맹활약하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일타 스캔들’(연출 유제원, 극본 양희승, 제작 스튜디오드래곤)을 향한 열기가 회를 거듭할수록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다. 그 가운데 ‘수아임당’ 조수희 캐릭터를 통해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극의 완성도와 리얼리티를 높이고 있는 김선영이 매회 눈길을 끈다. 이에 ‘일타 스캔들’ 속 얄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극성맘으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며 극을 채우고 있는 김선영의 활약상을 짚어 보았다.

# 품위+고상한 수아임당?! ‘일타 스캔들’ 최대의 빌런캐 등극!
조수희는 학부모 커뮤니티 스카이맘점넷의 인플루언서라는 자부심이 있고, 늦게 얻은 외동딸 방수아(강나언 분)의 의대 진학 목표를 위해 누구보다 열성적으로 움직이는 인물. 정보력과 인맥, 수완이 탄탄한 만큼 조수희가 이를 이용해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 더 프라이드 학원 운영에 깊이 개입하는 모습은 극 전개에 대한 흥미와 궁금증을 제대로 불러일으켰다. 그뿐만 아니라 모종의 만남을 통해 남해이(노윤서 분)를 의대 올케어 반에서 밀어내는 등 겉으로는 품위 있고 고상한 척하지만 위선적인 조수희의 이중적 면모는 시청자들의 분노를 자극했다.

# 장영남과의 아슬아슬 기 싸움! 화제의 장면 ‘주목’
입시맘들의 신망을 한 몸에 받는 ‘수아임당’이지만 도도하고 지성미 넘치는 변호사 장서진(장영남 분)에게서는 은근한 열등감을 느끼고 있는 조수희. 세련되고 교양 있는 척하지만, 실은 심한 학력 콤플렉스를 지니고 있기에 고학력 고스펙 워킹맘 장서진에게 자격지심을 가지고 있는 것. 특히, 올케어 반 학부모 모임에서의 조수희와 장서진의 ‘역대급’ 신경전은 열띤 호평을 쏟아지게 한 바. 흐르는 냉랭한 기류 속 또렷한 딕션과 발성으로 김선영이 보여준 ‘살벌한’ 연기는 긴장감을 폭등시키며 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 전도연X정경호 불륜 스캔들의 주범! 시청자 분노 유발
그런가 하면 조수희는 남행선(전도연 분)과 최치열(정경호 분)의 불륜 스캔들 고발자로 시청자들의 뒷목을 잡게 했다. 비밀과외 사실이 탄로났지만 당당한 태도로 나오는 최치열에, 남행선과 최치열의 관계에 관한 의심이 피어오르기 시작한 것. 조수희는 두 사람이 불륜이라고 폭로하는 글을 커뮤니티에 올리며 파장을 불러일으켰다. 엄마들을 쥐락펴락 선동하고 이를 따지기 위해 집 앞까지 찾아온 남행선을 문전박대, 어떠한 죄책감이나 미안한 마음조차 갖지 않는 조수희는 김선영의 원숙하고 노련한 연기를 통해 더욱 입체적으로 그려졌다.
 
이같이 치맛바람을 휘두르는 얄미운 열혈맘으로 드라마의 묘한 긴장감을 업그레이드해온 김선영. 캐릭터를 한층 돋보이게 만드는 능수능란한 표현력으로 ‘일타 스캔들’ 조수희 캐릭터에 온전히 녹아들며 이야기의 한 부분을 꽉 채웠다. 이에 이야기의 반환점을 돌아 후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일타 스캔들’에서 김선영이 또 어떻게 ‘믿고 보는 배우’의 진가를 발휘할지 궁금증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한편, 김선영이 열연하는 tvN 토일드라마 ‘일타 스캔들’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10분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