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27 16:08 (금)
골프존뉴딘그룹, 2022 CSR 필름페스티벌 지속 성장 부문 동반성장위원장상 수상
골프존뉴딘그룹, 2022 CSR 필름페스티벌 지속 성장 부문 동반성장위원장상 수상
  • 김남수 기자
  • 승인 2022.12.0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CSR캠페인 ‘스윙 유어 드림’ (Swing Your Dream)을 주제로 제작한 영상 수상작으로 선정
캠페인을 통해 발달장애인·북한이탈주민 등 소외계층 청년들이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일자리 제공
약 120여 명이 △합창단 △미술작가 △바리스타 △캐디 등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일자리 찾아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이 ‘2022 CSR필름페스티벌’에서 지속 성장 부문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 참석한(왼쪽부터)이투데이 김덕헌 대표와 골프존뉴딘홀딩스 Heart팀 한태정 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이 ‘2022 CSR필름페스티벌’에서 지속 성장 부문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 참석한(왼쪽부터)이투데이 김덕헌 대표와 골프존뉴딘홀딩스 Heart팀 한태정 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은 지난 2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필름페스티벌’ 시상식에서 지속 성장 부문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투데이 미디어가 주최하는 ‘CSR 필름페스티벌’은 한 해 동안 개인과 공동체,기업과 구성원,이해관계자 모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적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도모한 기업들의 CSR 활동 발자취를 공모하고 그 업적을 치하하기 위해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골프존뉴딘그룹의 경우,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 캠페인 ‘스윙 유어 드림’ (Swing Your Dream)을 주제로 제작한 영상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윙 유어 드림’ (Swing Your Dream)은 골프존, 골프존카운티, 골프존커머스, 골프존 GDR아카데미 등의 계열사에서 장애인·북한이탈주민 등의 소외계층을 위해 진행하고 있던 다양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통합한 골프존뉴딘그룹의 사회공헌 캠페인 슬로건으로, 소외계층이 취업을 통해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그동안 진행된 장애인 및 북한이탈주민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약 120여 명이 골프존뉴딘그룹 각 계열사별 다양한 업무영역에서 일자리를 찾았다. 골프존과 골프존커머스의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뉴딘파스텔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약 40여 명의 장애(정신장애·발달장애·지체장애·시각장애 등)를 가진 청년들을 채용했으며, 현재는 장애인 직업합창단인 ‘골프존파스텔합창단’과 사내 카페에서 약 20명이 각각 합창단원과 바리스타로 활동하고 있다.

골프코스 토탈 서비스 기업인 골프존카운티는 2015년부터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캐디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현재까지 약 80여 명이 골프존카운티 운영 골프장에서 캐디로 활약하고 있으며,그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통일부장관상’을 표창받았다. 또한 2020년부터 골프존 GDR아카데미, 골프존카운티매니지먼트를 통해 장애인 미술작가를 채용하고 전시회를 운영하는 등 발달장애인 미술작가에게 작품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는 “상생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마련한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 캠페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골프존뉴딘그룹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청년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올해 CSR 필름페스티벌에는 총 19개 부문에서 기업과 시민단체·사회적 기업 등 22곳이 수상했으며, 수상작은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페스티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적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2017년 12월 뉴딘파스텔을 설립했다. 이후 음악 부문 최초의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받은 뉴딘파스텔은 골프존파스텔합창단 운영 및 바리스타 채용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환경 개선에 기여하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및 서울시 일자리 제공형 분야의 예비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합창단은 최근, △스페셜K어워즈 대상 △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1위 수상 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