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6 16:42 (화)
‘비건 양조 생명물간장’, 2022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특별상 수상
‘비건 양조 생명물간장’, 2022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특별상 수상
  • 김필희 기자
  • 승인 2022.11.1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수), 제17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서 2022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시상식 개최
11월 30일(수)까지 특별상 수상 기념 ‘기획팩 4호’ 40% 할인
2022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생명물식품㈜의 비건 양조 생명물간장.
2022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생명물식품㈜의 비건 양조 생명물간장.

생명물식품㈜은 ‘비건 양조 생명물간장’이 한국식품연구원이 주관하는 식품기술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은 식품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자 2016년부터매년 국내에서 생산 및 출시되는 식품 전 부문의 제품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기술성, 사업성 및 시장 경쟁력 등이 뛰어난 제품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있다. 제17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2022 COEX FOOD WEEK)에서 개최된 2022년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서는 신앙촌의 비건 양조 생명물간장을 비롯해 총 13개 기업의 제품이 수상 대상으로 선정됐다.

비건 양조 생명물간장은 국내 최초로 특허를 취득한 땅속 발효 제조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통적인 옹기 숙성 방식과 24시간 클래식 음악 발효 방식을 통해 6개월 이상의 자연 숙성을 거쳐 자연 발효간장에서 느낄 수 있는 감칠맛으로 맛과 향이 매우 풍부하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식물성 원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강화된 가운데 신앙촌의 비건 양조 생명물간장은 기존 자연 발효 시스템을 이용하되,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아 맛·품질·영양을 모두 챙긴 제품이다.

생명물식품㈜은 이번 특별상 수상을 기념해 11월 30일(수)까지 비건 양조 생명물간장 500mL 3병이 묶음으로 들어있는 ‘기획팩 4호’ 구매 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은 전국 신앙촌상회와 온라인 쇼핑몰인 신앙촌공식쇼핑몰을 통해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생명물식품㈜ 관계자는 “올해 식품업계가 주목하는 트렌드 ‘비건’에 맞춰 출시한 비건 양조 생명물간장이 특별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할인 혜택을 통해 실속 있는 쇼핑되시길 바라며, 건강과 자연을 고려해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식품을 개발하는 데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생명물식품㈜은 콩과 같이 자연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이용한 고품질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지난 2020년, 양조간장 제품 3종(△양조 1급 진간장 △양조 골드간장 △양조 깔끔한 국간장)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한편, 박태선 회장은 천부교인들의 공동체인 신앙촌을 건립하고 신앙촌 기업을 시작한 바, 신앙촌 기업은 1957년 소사신앙촌을 시작으로 정직과 신용, 최고의 품질을 기업경영의 고유가치로 설정하고 반세기를 지켜온 기업이다. 계열사로는 양조간장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생명물식품㈜과 함께 신앙촌식품㈜, 신앙촌소비조합㈜, 신앙촌에프앤디㈜, 한일물산㈜ 등이 있으며, 식품·의류·침구류 등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