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2 (목)
골프존, ‘골프존 통합앱’ 출시…스크린, 예약, 쇼핑까지
골프존, ‘골프존 통합앱’ 출시…스크린, 예약, 쇼핑까지
  • 김남수 기자
  • 승인 2022.06.1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 모바일앱 완전 개편을 통해 골프와 관련한 다양한 기능과 컨텐츠를 하나로 담아 골퍼들의 편의성 극대화
스크린골프 예약, 골프장 예약, 골프장 및 맛집 정보, 용품 쇼핑, 골프 방송 시청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
2022년 회원 수 400만 명에서 10% 이상 확대 예상, 2023년 상반기에는 골프 연습 및 커뮤니티 서비스도 추가 예정
골프존이 골프와 관련한 다양한 기능 및 컨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통합앱을 전면 개편했다
골프존이 골프와 관련한 다양한 기능 및 컨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통합앱을 전면 개편했다

골프를 시작할 때 골프존 앱을 설치하고, 골프가 생각날 때 골프존 앱을 실행하세요~!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스크린골프뿐만 아니라 골프와 관련한 다양한 기능과 컨텐츠를 제공해 주는 골프존 통합앱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골프존 통합앱 전면 개편은 골퍼들이 골프존 앱 하나만으로도 골프와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원스톱으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존과 달리 스크린골프에 국한되지 않고 필드 골프부터 골프 레슨, 용품 쇼핑, 골프 방송 시청 서비스까지 골프와 관련한 모든 스펙트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스크린골프 △필드 △쇼핑 △미디어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스크린골프’ 카테고리는 스코어카드, 나스모, G멤버십, 플러스샵 메뉴를 제공한다. 스코어카드 메뉴에서 골퍼 개인이 기록한 스코어, 샷 비교 분석, 최근 5경기 추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나스모(나의 스윙 모습)에서는 골프존 매장에서 기록된 스윙 영상을 제공해 주고 G멤버십 메뉴를 통해 G멤버십 회원들에게만 적용되는 전용 코스매니저, 드라이버샷 분석, 플러스 아이템 무제한 사용 등 G멤버십 전용 혜택을 지원한다. 플러스샵 메뉴에서 골친들과 기념일 및 축하 선물로 기프티콘, 골프문화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도 주고받을 수 있다.
 
‘필드’ 카테고리에서는 지역별로 골프장을 검색해 티타임을 예약하고, 지도에서 가고 싶은 골프장의 정보를 확인해 골퍼 개인의 취향 및 스케줄에 맞춰 필드 부킹을 할 수 있다. 나의 필드 라운드 기록 메뉴에서는 필드 나스모 영상과 필드에서 기록한 스코어도 확인 가능하며 골프존의 토탈 정보 서비스인 골맵(GOLMAP)에서 제공하는 골프장의 홀 공략도와 클럽하우스를 포함한 주변 음식점, 맛집 정보와 메뉴, 실제 이용객이 남긴 생생한 리뷰 정보까지 제공한다.
 
‘쇼핑’ 카테고리는 골프존커머스의 골핑, 골프존마켓 온라인몰, 중고거래 이웃 메뉴를 통해 골프 클럽, 용품, 골프웨어를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특가 상품과 실시간 인기 아이템, 추천 클럽, 추천 용품 등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중고거래 플랫폼 이웃 메뉴를 통해서 개인별 동네 이웃들과의 중고 클럽 거래가 가능하다.
 
업데이트된 ‘미디어’ 카테고리를 통해서는 골프예능과 대회, 골프 레슨, GTOUR와 관련한 영상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다. 간단히 앱 실행만으로 골프예능 ‘스크린골프 스타빅매치’부터 스크린골프 라이브매치 ‘드루와!드루와!’, 프로VS아마 등 골프존의 인기 있는 24시간 스크린골프존 TV 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현재 골프존 앱의 통합 회원 수는 400만 명으로, 이번 통합앱 개편을 통한 고객 유치를 바탕으로 올해 연말까지 회원 수가 약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골프존은 지속적인 앱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쇼핑 메뉴를 확대 개편할 계획이다. 또 2023년 3월에는 골프 연습 및 골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메뉴도 추가할 예정이다.

골프존 플랫폼전략실장 백두환 프로는 “이번 모바일 통합앱 개편은 기존 골프존 앱이 스크린골프 서비스로 제한된 정보를 제공했던 것과 달리 필드 부킹 등 골프와 관련한 모든 서비스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 차별성을 두고 진행됐다.”라며, “앞으로도 골프존 모바일 앱의 세부적인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골프 토탈 모바일 플랫폼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