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0:32 (목)
룰루 밀러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알라딘 종합 베스트셀러 1위
룰루 밀러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알라딘 종합 베스트셀러 1위
  • 조승우 기자
  • 승인 2022.02.1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라딘 종합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알라딘 종합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미국의 과학 전문 기자 룰루 밀러의 논픽션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가 알라딘 종합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미국 방송계의 퓰리처상이라 불리는 피버디상(Peabody Awards)을 수상한 저자 룰루 밀러의 첫 책으로 워싱턴포스트, 북라이엇, 내셔널퍼블릭라디오NPR, 시카고 트리뷴, 스미소니언이 선정한 2020년 최고의 책으로 꼽힌 바 있다.

이 책은 집착에 가까울 만큼 자연계에 질서를 부여하려 했던 19세기 과학자 데이비드 스타 조던의 삶을 흥미롭게 좇아가는 책으로 과학 이야기를 렌즈 삼아 숨어 있는 삶의 질서를 끈질기게 파헤친다.

‘인체 재활용’의 저자 메리 로치는 “이 책은 완벽하다. 서정적인 동시에 지적이고, 개인적인 동시에 정치적이며, 사소하면서 거대하고, 별나면서도 심오하다”고 이 책을 평했으며, 오프라 매거진은 “완전히 넋을 잃을 정도로 매혹적인 책”이라고 극찬한 바 있다.

국내에는 2021년 12월 출간됐으며, 12월 28일 유튜브 겨울서점 채널에 소개되면서 판매량이 8.7배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후 독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해, 1월 둘째 주에 베스트셀러 순위 20위에 올랐다. 3주 차에는 17위, 4주 차에는 12위, 5주 차에는 7위에 오르는 등 꾸준한 순위 상승을 보이다가, 2월 8일에는 겨울서점 채널에 다시 한번 소개되면서 판매량이 전일 대비 3.3배 상승해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주 구매층은 20~30대로 전체 구매자의 61.2%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라딘 과학 분야 담당 김경영 MD는 “전달하기 쉽지 않은 이야기지만 저자의 흡인력 있는 글솜씨 덕에 한달음에 매끄럽게 읽히는 책”이라며 “과학 분야 도서가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과학 분야 도서가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것은 2020년 1월 4주 이후 2년 만의 일로, 당시 tvN에서 방영 중이던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에서 소개됐던 올리버 색스의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가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