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영어어휘 대표학습서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플러스+’ 동시출판!
영어어휘 대표학습서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플러스+’ 동시출판!
  • 이은자 기자
  • 승인 2021.10.1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중고생 등 영어어휘 대표학습서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플러스+’ 동시출판!
대한민국 중고생 등 영어어휘 대표학습서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플러스+’ 동시출판!

강남구 대치동에서 오랫동안 영어를 강의하고 있는 손창연 강사가 대한민국 대표 영어어휘 책을 지향하는,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플러스+>를 시잉글리쉬에서 동시 출판하였다. 이후 ‘그림으로 보는 <한 입 VOCA 수능 다의어편>’도 출판 준비 중이다. 

이 책은 중고등학생이 알아야 할 영어 어휘를 주요 어원 총 199개로 중고등학교 내신과 수능 영어 어휘를 어원별로 알기 쉽게 정리하였다. 각 권 별 포켓용 미니 영어 단어장도 별책 부록으로 무료 제공한다. 초판 책 값은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424페이지):13,000원,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플러스+>(200페이지):7,000원으로 저렴하게 공급한다. 

■ “맹목적 단어 암기는 뇌 학대! 뇌 학대 이제 STOP!!”

■ 영어단어, ‘감상하고, 이해하고, 추론하자!!’

저자 손창연 강사는 “영어 단어를 맹목적으로 암기하는 것은 뇌 학대”라고 주장한다. “영어 단어 하나하나가 인류의 위대한 문화유산인 건축물이나 미술품과 같다.”며 ‘감상하고, 이해하고, 추론하자!!’는 컨셉으로 이 책을 저술 출판하였다고 말한다. 

■ 매 단원 어원별, 대치동 수강생들이 직접 그린 어원별 그림을 140여개 set를 넣어 단어학습을 도왔다.
 
특히 이 책은 각 단원마다 손창연 강사가 직접 가르친 강남 대치동 학생들이 어원별로 직접 그린 세트로 구성된 그림 140여개 [<한 입 VOCA 어원편> 104개, <한 입 VOCA 어원편 플러스+> 42개]를 넣었다. 이 그림들은 학습자들이 어원별로 시각적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각 단어의 핵심 의미를 이해하고 감각을 키우도록 하여 오랫 동안 까먹지 않는 장기기억으로 안내할 것이라 믿는다. “학생들이 그린 재치있는 그림을 보는 것만도 단어학습에 대한 이해와 충동을 갖게 될 것”이라며 직접 그리면서 학습한 한 중학생 수강생은 “까먹으래야 까먹을 수 없는 영어단어 학습법”이라고 극찬했다고 소개했다.  

■ 영어 어휘의 핵심 맥을 확실히 짚었다!! 

모든 글은 맥락이 있다. 맥락을 이해하면 글의 전체 핵심을 파악할 수 있다. 영어 어휘도 마찬가지다. <한 입 VOCA, 수능 어원 편>과 <한 입 VOCA, 수능 어원 편 플러스+>은 영어 어휘의 맥을 확실히 짚었다. 

수천 년 영어에서 농축된 핵심적인 어원들을 짚어, 내신이나 수능뿐만 아니라  영어원서나 영자신문 등을 읽고자 하는 중고생 등 영어학습자에게 결정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급 영어 어휘 학습이 필요한 TOEFL, TEPS, TOEIC, 공무원 시험 등을 준비하거나 교양서적이나 전공 전문서적을 영어원서로 읽어야 하는 대학생 등도 맹목적이고 피상적인 어휘학습을 지양하고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영어 어휘학습의 기본과 왕도(Royal Road)를 제시하였다. 

■ 어원 199개로 중고 내신과 수능용 영어어휘 핵심정리!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과 <한 입 VOCA 수능 어원편 플러스+>는 어원 총 199개로 중고등학교 내신과 수능 영어 어휘를 확실히 정리하였다.  

△ 주요 접미사(suffix) 67개 
- 명사형 접미사 30개 
- 동사형 접미사 4개 
- 형용사형 접미사 18개 
- 부사형 접미사 4개 
- 여러 품사로 사용하는 접미사 11개 

△ 주요 접두사(prefix) 61개 
△ 주요 어근(root) 71개

■ ‘제대로 배운 영문법 10년 유학 부럽지 않다’

손창연 강사는 어학원과 대학 등에서 영문법, TOEFL, TOEIC 등을 가르친 후, 대치동에서 ‘제대로 배운 영문법 10년 유학 부럽지 않다’는 모토로 영문법, 어휘, 수능, 내신 등을 가르쳐 왔다.

그는 2005년 ‘그동안의 영문법이 100년 전 일본식 영문법’이라고 비판하며 영어의 이치를 알기 쉽게 정리하여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을 출판하였다. 이후 <영문법 제 1조>, <영문법쏙쏙 영어쑥쑥>시리즈, <OEG-Occupy English Grammar>시리즈 등의 영어 문법서를 시잉글리쉬에서 직접 출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