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2 (목)
SK그룹, 넥슨, 일진그룹 등 기업 신입·인턴 채용 공고 발표
SK그룹, 넥슨, 일진그룹 등 기업 신입·인턴 채용 공고 발표
  • 정유숙 기자
  • 승인 2021.08.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4주차 신입사원/인턴 채용
지난해 보다 조금 빨라진 채용시장… 하반기 기대감 커
빨라진 상반기, 대기업 그룹 공채는 줄고 IT 그룹사 공채 증가 돋보여
캐치가 공개한 모집 또는 모집 예정인 그룹사 채용 일정표
캐치가 공개한 모집 또는 모집 예정인 그룹사 채용 일정표

하반기 공채 시즌이 시작하는 9월에 앞서 대기업 공채 일정 발표가 시작됐다. 대부분의 대기업이 수시 채용으로 전환한 가운데 SK그룹이 마지막 공채를 오픈했다.

SK그룹은 올해까지 수시 채용과 공채를 병행한다. 따라서 지금 오픈한 그룹 공채에는 SK 주식회사 C&C, SK이노베이션, SK E&S, SK실트론, SK바이오팜 등 5개사가 참여한다. SK하이닉스는 별도로 며칠 이르게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유일하게 공채를 유지하는 삼성그룹은 9월 중으로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생명, 삼성물산, 제일기획, 삼성전기, 삼성디스플레이 등 주요 계열사들이 공채에 참여할 예정이다.

전통적인 대기업의 그룹 공채가 눈에 띄게 줄었지만, IT 그룹사들은 공채로 인력을 충원하는 추세다. 넥슨, 카카오, NHN 등은 계열사 동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넥슨은 채용형 인턴십 NEXON TUTORIAL로 ‘5개 그룹사(넥슨코리아, 넥슨네트웍스, 넥슨GT, 니트로스튜디오, 넷게임즈)’ 인재를 채용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11월부터 약 6개월간 진행되며 인턴십이 종료되면 수료 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프로세스다.

카카오그룹은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 등 7개 그룹사의 개발자를 공개 채용하고 있다. 지원서를 접수할 때 모집회사 중 1, 2지망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 발표는 11월 중순이다.

NHN그룹은 8월 말부터 10월까지 부문별 공채 일정을 발표했다. 게임 부문 경력/신입 공채(~9/14), PAYCO 공채(~10/1), 기술 부문 신입 공채(~10/18) 일정이 각각 9월부터 10월까지 예정돼 있다.

그 외에 중견기업 그룹인 일진그룹도 그룹사 공개 채용을 시작했다. 일진전기, 일진다이아몬드, 일진하이솔루스, 알피니언메디칼시스템, 일진머티리얼즈, 일진유니스코, 일진제강, 일진디스플레이, 일진씨엔에스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9월 2일에 라이브 채용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며, 접수 기간은 9월 12일까지다.

김정현 진학사 캐치 소장은 “전통적인 대기업 그룹의 공채는 점점 사라지고 있지만, 급성장하는 IT 업계는 오히려 공채로 인력을 충원하는 추세다”며 “백신 도입에 속도가 붙고 하반기 채용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