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2 (목)
레드페이스, 뽀송한 겨울 산행 돕는 기능성 ‘웜 티셔츠’ 시리즈 선보여
레드페이스, 뽀송한 겨울 산행 돕는 기능성 ‘웜 티셔츠’ 시리즈 선보여
  • 김필희 기자
  • 승인 2020.12.2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베이스 레이어로 활용하기 좋은 ‘웜 티셔츠’ 시리즈 선보여
‘이엑스 웜 앤 드라이’, ‘폴라맥스’, ‘파워플렉스 플리스’ 등 우수한 기능성 소재 적용
뛰어난 흡습∙속건 기능으로 땀으로 인한 저체온증 예방 도와
깔끔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아웃도어 활동부터 일상까지 활용 만점
레드페이스 프라임 멜란 웜 짚 티셔츠
레드페이스 프라임 멜란 웜 짚 티셔츠

코로나19 영향으로 실내 운동이 어려워지면서 겨울철에도 등산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2019년 7월부터 2020년 8월까지 1년간 SNS 빅데이터 1400만 건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19 이전 대비 ‘등산’과 ‘캠핑’ 키워드 언급량이 각 55%, 37%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아웃도어 활동에 높아진 관심만큼이나 산행에 나서기 전 옷차림에도 큰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다른 계절과 달리 겨울철에는 낮은 기온과 찬 바람으로 저체온증에 걸릴 위험이 높기 때문에 두꺼운 옷 한 벌보다는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기능성 티셔츠를 베이스 레이어로, 여러 벌을 겹쳐 착용하는 것이 좋다.

이에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우수한 보온성과 쾌적한 착용감으로 겨울철 베이스 레이어로 활용하기 좋은 ‘웜 티셔츠’ 시리즈를 출시한다.

◇저체온증 방지, 베이스 레이어로 활용하기 좋은 ‘기능성 티셔츠’

겨울 아웃도어 활동 시에는 체온 유지를 위해 여러 벌의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링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레이어링은 보통 베이스 레이어-미드 레이어-아우터 3겹 겹쳐 입기가 가장 보편적인데, 겨울에는 보온성뿐만 아니라 땀을 잘 흡수하고 말려주는 기능성 티셔츠를 베이스 레이어로 많이 활용한다. 레드페이스가 선보인 겨울철 베이스 레이어로 활용하기 좋은 웜 티셔츠로는 ‘프라임 멜란 웜 짚 티셔츠’, ‘핀 플리스 웜 짚 티셔츠’, ‘멜란 캐치 웜 짚 티셔츠’가 있다.

프라임 멜란 웜 짚 티셔츠는 우수한 보온성과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이엑스 웜 앤 드라이’ 기능성 소재를 적용했다. 특히 땀이 나도 빠르게 건조해 주는 흡습, 속건 기능도 뛰어나 겨울 산행 시 저체온 예방을 돕고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시켜 준다.

목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하이넥 디자인에 집업 스타일이 더해져 기온에 따라 지퍼를 여닫을 수 있어 체온 조절이 용이하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플리스 재킷이나 경량 베스트 등과 매칭하기 좋으며 남성용과 여성용이 있어 커플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색상은 남성용 베이지, 네이비, 오렌지와 여성용 아이보리, 레드, 세피아가 있다.

핀 플리스 웜 짚 티셔츠는 폴라맥스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폴라맥스 소재는 다량의 공기층을 함유함으로써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우수하고 뛰어난 흡습·속건 기능으로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 시 발생하는 열과 땀을 효과적으로 흡수해 체온 유지에 도움을 준다.

우아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배색 디자인과 지퍼 디테일은 스타일링 포인트는 물론 보온성을 한층 더 강화해 준다. 또한 남성용의 경우 가슴 앞쪽에는 작은 소지품 등을 보관하기 좋은 보조 주머니가 있어 실용성을 더했다. 데일리로 착용하기 좋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겨울 아웃도어룩은 물론 일상에서도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색상은 남성용 블랙, 네이비, 옐로우와 여성용 블랙, 오렌지, 핑크가 있다.

멜란 캐치 웜 짚 티셔츠는 우수한 보온성과 착용감을 제공하는 ‘파워플렉스 플리스’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겨울 아웃도어 활동 시 쾌적감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 트렌드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플리스 소재에 파워플렉스 소재를 더해 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티셔츠는 집업 스타일로 지퍼를 여닫을 수 있어 체온 조절에 탁월하다. 프린트 아트워크를 접목해 감각적인 스타일이 돋보이며 아웃도어 활동부터 일상생활까지 멋스럽게 스타일링하기에 좋다. 색상은 남성용 블랙, 네이비, 올리브와 여성용 블랙, 버건디가 있다.

레드페이스는 겨울 산행에 나설 때는 저체온증에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체온 유지를 도와주는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를 레이어링 해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산행 전 본인의 체력에 맞는 산행 계획을 수립하고, 준비 운동 및 복장·용품 점검 등 충분한 사전 준비를 통해 안전한 겨울 산행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