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02 (목)
박인비-유소연 VS 리디아고-린드버그, ‘골프존 LPGA 온라인 매치플레이 챌린지’ 사이좋게 무승부
박인비-유소연 VS 리디아고-린드버그, ‘골프존 LPGA 온라인 매치플레이 챌린지’ 사이좋게 무승부
  • 김남수 기자
  • 승인 2020.05.2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섬, 포볼 맞대결에서 리디아 고-퍼닐라 린드버그 조가 1라운드 1UP, 박인비-유소연 조가 2라운드 5UP
참가 선수들 모두 스크린골프에서도 정교한 샷과 고감도 퍼팅으로 역대 메이저 퀸의 면모 돋보여
양 팀 모두 처음인 실시간 스크린골프 매치플레이에 쉽게 적응, 필드 경기 같은 긴장감 고조
우승 상금 1만달러는 각 팀 이름으로 5천달러씩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자선금으로 기부 예정
지난 25일 대전 유성구 골프존조이마루와 미국 플로리다주 세계골프 명예의 전당에서 실시간 개최된 ‘골프존 LPGA 온라인 매치플레이 챌린지'에 참여한 박인비-유소연 조가 코로나19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25일 대전 유성구 골프존조이마루와 미국 플로리다주 세계골프 명예의 전당에서 실시간 개최된 ‘골프존 LPGA 온라인 매치플레이 챌린지'에 참여한 박인비-유소연 조가 코로나19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25일 펼쳐진 ‘골프존 LPGA 온라인 매치플레이 챌린지'에서 박인비-유소연 조와 리디아고-린드버그 조가 사이좋게 무승부를 거뒀다. 1라운드 포섬 매치에서는 리디아고-린드버그 조가 1홀차로 승리를 거뒀고, 2라운드 포볼 매치에서는 박인비-유소연 조가 5홀차로 14번홀에서 승부를 결정지었다.

경기는 25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대전시 유성구 골프존조이마루와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 오거스틴의 월드 골프 빌리지 내 ‘세계골프 명예의 전당’에 설치된 골프존 스크린골프 시스템을 기반으로 ‘베스페이지 스테이트 파크 블랙코스’에서 1라운드 18홀 포섬매치, 2라운드 18홀 포볼매치 총 36홀 실시간 네트워크 플레이로 서로 대화를 나누면서 진행됐다.

한국에서는 박인비-유소연, 미국에서는 리디아 고-퍼닐라 린드버그 선수가 조를 이뤄 경기에 출전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세계인들과 골프 팬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자선 목적의 경기에 역대 LPGA 투어 메이저 챔피언들이 참가한 것이다.

이번 경기는 최종 무승부를 기록하며 우승 상금 1만달러는 각 5천달러씩 양 팀의 이름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경기에 참여한 박인비-유소연 프로는 “코로나19로 대부분의 골프 투어가 중단되며 전 세계 팬들이 골프 대회를 기다리고 계신 것으로 안다. 이번에 이렇게 색다른 시도의 좋은 기회로 팬들을 만나 뵙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미국에 있는 동료 선수와 선의의 대결을 나눌 수 있었던 점도 인상 깊었다”라며, “이번 경기를 통한 기부금이 뜻 깊은 곳에 전달되어 코로나19로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 경기를 펼친 리이다 고-퍼닐라 린드버그 조도 전 세계 골프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수 천 마일 떨어져 있는 곳에 있는 반가운 동료 선수들과 함께한 매치 플레이를 온라인으로 응원하고 관람해 주신 전세계 골프 팬들에게 감사하고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경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갤러리 없이 무관중으로 치러졌다. 경기는 향후 JTBC GOLF와 스크린골프존 채널을 통해서도 녹화 중계 될 예정이며 방송 일정은 방송사 사정상 조정될 수 있다.

골프존 박강수 대표이사는 "LPGA 투어 메이저 챔피언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스크린골프 대회를 골프존의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으로 잘 치를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고 온라인 채널을 통한 실시간 시청자 수가 예상보다 많아 전 세계 골프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확인했다”라며, “이번 비접촉(Untact) 골프 경기를 통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전 세계인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마음이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