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 정석랑 기자
  • 승인 2019.07.22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km/l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달성
태양광으로 배터리 충전하는 ‘솔라루프 시스템’ 탑재… 주행가능거리 증가 및 방전 예방
능동 변속제어 기술 세계 최초 적용… 변속 스피드 30% 상승
현대자동차가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현대자동차가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현대자동차가 자사 최초의 솔라루프 시스템과 세계 최초의 능동 변속제어 기술을 적용한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선보인다.

현대자동차는 3월 출시한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 신형 쏘나타의 친환경 모델인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20.1km/l의 동급 최고 수준 연비를 갖췄음은 물론 △솔라루프 시스템 △능동 변속제어 기술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각종 첨단사양 등으로 높은 상품 경쟁력을 갖췄다.

현대자동차는 태양광으로 차량 배터리를 충전해 주행가능거리를 증가시키고 배터리 방전을 막는 ‘솔라루프 시스템’을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탑재했다.

솔라루프 시스템은 야외에서 하루 6시간(국내 일평균 일조시간) 충전 시 1년 기준 총 1300km가 넘는 거리를 더 주행할 수 있게 한다.

현대자동차는 신형 쏘나타는 모빌리티 패러다임을 스마트 디바이스로 진화시키기 위해 탄생한 자동차로 5월과 6월에는 국내 판매량 1위를 달성하며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성능, 연비, 디자인 등이 강화된 또 하나의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신형 쏘나타가 몰고 온 변화와 혁신의 바람을 이어감은 물론 중형 세단 시장에서 쏘나타의 입지를 더 강화시켜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