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프레임워크, 파이썬(Python) 애플리케이션 UI개발 위한 ‘Qt for Python’ 출시
Qt 프레임워크, 파이썬(Python) 애플리케이션 UI개발 위한 ‘Qt for Python’ 출시
  • 이은자 기자
  • 승인 2019.02.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t 신제품, 파이썬 개발자와 Qt의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 지원 서비스 활용해 사용자 인터페이스 간소화 및 개선
Qt for Python 기술문서 웹사이트
Qt for Python 기술문서 웹사이트

더 큐티 컴파니(Qt Company)는 파이썬 애플리케이션에서 혁신적이고 몰입 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Qt for Python’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Qt for Python을 사용하면 개발자들은 파이썬 개발 프로젝트와 연결된 대량의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시각화할 수 있으며, Qt의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 지원 서비스와 대규모 글로벌 커뮤니티를 활용할 수도 있다.

TIOBE Index for October 2018에 따르면 파이썬은 자바, C, C++에 이어 전 세계에서 네 번째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나타났다. 더 큐티 컴파니는 몇 년간 파이썬이 ‘인간친화적인’ 사용자 경험, 빅데이터의 관리 및 시각화, 인공지능, 머신러닝을 지원하는 도구로써 인기를 끌었다고 밝혔다.

또한 더 큐티 컴파니는 지금까지는 파이썬 개발자가 활용하기에 극히 적은 종류의 유저 인터페이스와 데이터 시각화 모듈만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결과적으로 개발자는 그들과 고객이 원하는 만큼의 혁신적인 기능을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도입할 수 없었으며 개발 프로세스는 불필요하게 길어졌다고 덧붙였다.

이에 파이썬용으로 출시된 통합적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작 솔루션 Qt for Python은 개발자들의 다양한 개발 요구에 맞춰 크로스 플랫폼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Qt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 프레임워크 내 확장 그래픽 라이브러리와 API를 활용, 개발자에게 파이썬의 대표적 특징인 민첩함을 반영해 빠르고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Qt for Python은 Qt Professional Services 팀의 개발 전문가와 현직 담당자의 지원을 제공하며 Qt의 대규모 글로벌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

Qt Company의 CTO인 라스놀(Lars Knoll)은 “파이썬은 개발 커뮤니티들 간 급속도로 영향력을 펼치며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가 되고 있으며, 파이썬 개발자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제로 옮기기 위해 강력한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파이썬 개발자가 매일 사용하는 대량의 데이터를 고려해볼 때 Qt의 그래픽적인 성능은 몰입감 높은 파이썬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작에 가장 적합하다. Qt for Python으로 고객은 이전보다 훨씬 빠르고 쉽게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작할 수 있으며, 이는 Qt의 글로벌 팀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전문가들의 지원이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