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펍지,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 오상준 기자
  • 승인 2018.12.0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진출 부문 대통령 표창
기네스북 세계 기록 7개 등재,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개최 등으로 한국 게임 위상 높여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을 수상한 펍지주식회사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을 수상한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한국 게임 콘텐츠의 우수성을 전 세계 알린 공로로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 진출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2009년 시작해 올해 1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한해 동안 가장 괄목할 성과를 거둔 국산 대표 콘텐츠를 선정해 그 성과를 함께 공유한다. 해외 수출 부문을 비롯해 방송, 만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산업 등 총 5개 분야 32점 안팎의 우수 콘텐츠를 선정,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통해 시상한다. 2018년 시상식은 4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배틀그라운드는 ‘가장 빠르게 1억 달러 수익을 올린 스팀 얼리액세스 게임’을 포함해 기네스북 세계 기록 7개에 등재됨과 동시 다수의 국내외 어워드를 수상하면서 전세계 흥행에 성공했다. 7월에는 독일 베를린에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UBG Global Invitational 2018(국문 표기: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글로벌 이스포츠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역시 중국 제외 누적 다운로드수 2억, 일일 접속자수(DAU) 3000만명을 돌파했으며 글로벌 첫 대회인 ‘2018 펍지 모바일 스타 챌린지’를 두바이서 개최하면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펍지주식회사 김창한 대표는 “한국 게임의 위상을 높이고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영광스럽다”며 “이번 수상은 배틀그라운드에 아낌없는 관심과 피드백을 준 유저 덕분이다. 앞으로도 유저 목소리를 귀에 담고, 더욱 훌륭한 게임성과 풍부한 콘텐츠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